ideaMaker에서 텍스처를 적용하는 방법

ideaMaker Texture를 사용하면 사용자는 긴 CAD 처리를 건너 뛰고 2D 그레이 스케일 이미지에서 직접 3D 텍스처를 생성하여 모델 표면에 적용 할 수 있습니다. 모델 표면에 퍼질 수있는 2D 이미지의 예로는 패턴, 그림 또는 로고가 있습니다. ideaMaker는 슬라이싱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3D 텍스처로 자동 변환하여 고유 한 표면 마감으로 출력합니다. ideaMaker Texture는 모델의 외관 가능성을 확장하는 동시에 매력을 넓 힙니다.

텍스처가 적용된 꽃병

Texture는 무엇에 적용될 수 있습니까?

텍스처는 2D 이미지를 모델 표면의 3D 텍스처로 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다양한 모양의 이미지를 무제한으로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 정의가 필요한 모든 시나리오에 유용하며 특히 사용자 정의 된 디지털 제품 모양이 유용합니다. 맞춤형 디지털 제품 외관의 예로는 헤드폰, 컨트롤러, 자동차 내부 부품, 예술 공예품, 가정 용품, 미니어처 아키텍처 및 컴퓨터 마우스가 있습니다.

텍스처가 적용된 스텐드

좋은 예는 3D 인쇄 케이스를 사용하는 DIY 헤드폰 키트 인 Print +에 Texture를 적용하는 것입니다. 다양한 색상 옵션을 제공하는 Polymaker의 PolyMax PLA로 인쇄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제 ideaMaker Texture를 사용하면 원하는 그레이 스케일 이미지를 사용하여 헤드폰 케이스의 3D 텍스처를 훨씬 더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텍스처와 DIY 헤드폰

질감의 이점

ideaMaker Texture는 사용자 친화적이며 기존 모델링 요구 사항 및 절차와 비교할 때 상당한 시간을 절약합니다. 2D 이미지를 적용하고 몇 가지 설정을 변경하여 텍스처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 사용하기 쉬운 기능은 아직 모델링 기술을 배우는 사람들에게 텍스처로 3D 인쇄 가능한 개체의 표면을 사용자 정의 할 수있는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ideaMaker 라이브러리에는 방대한 수의 2D 텍스처 이미지를 제공하는 텍스처 모듈이 있으며, 사용자가 한 번의 클릭으로 온라인 라이브러리에서 ideaMaker로 텍스처 이미지를 가져올 수있을뿐만 아니라 로컬 이미지를 업로드 할 수도 있습니다. ideaMaker 라이브러리를 위해 설계되었으며 텍스처, 모델 외관 디자인 및 사용자 지정 경험을 공유합니다.

텍스처는 사용하기 쉽고 모델에 3D 텍스처를 생성하는 데 몇 단계 만 거치면됩니다. .STL을 ideaMaker 4.1.1로 가져온 다음 도구 모음에서 Texture 아이콘을 클릭하고 이미지를 선택하기 만하면됩니다. 그런 다음 원하는 매개 변수를 얻을 때까지 정도, 위치 및 중복 수로 텍스처 매핑을 조정합니다. 그 후, 사용자는 모델 표면에 3D 텍스처가 적용된 결과를 슬라이스하고 미리 볼 수 있습니다.

 

텍스처 사용 방법

Texture 적용 과정은 초보자와 비전문 디자이너가 4 단계 만 거치면이 기능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1 단계 모델 가져 오기

  1. ideaMaker 4.1.1을 열고 슬라이싱을 위해 모델을 가져옵니다. ideaMaker 버전이 4.1.0 미만인 경우 Raise3D 다운로드 센터 를 방문 하여 최신 ideaMaker를 다운로드하세요.

모델 가져 오기

2 단계 : 모델에 대한 텍스처 추가 및 조정

  1. 1. 모델을 선택하고 도구 모음에서 텍스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팝업 메뉴에서 "Custom Texture"를 선택하여 사용자 지정 텍스처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1. 2. "Custom Texture"메뉴에서 "+"를 클릭 한 다음 텍스처 이미지를 업로드합니다. ideaMaker는 이미지의 정보에 따라 자동으로 3D 텍스처를 생성합니다. ideaMaker는 사용자에게 이미지의 래핑을 조정하기위한 특정 매개 변수를 제공합니다. 기본 및 고급 설정은 이후 장에서 설명합니다.

크기, 형식, 색상 또는 해상도에 대한 이미지 요구 사항은 없습니다 (지원되는 형식에는 .jpg, .jpeg, .bmp, .png, .tga, .tiff, .texture 포함). ideaMaker는 이미지의 정보를 그레이 스케일 값으로 변환합니다. 그림의 대비가 클수록 모델에서 3D 텍스처가 더 두드러집니다.

이미지 콘텐츠를 기반으로 패턴 (왼쪽), 도형 (가운데), 텍스트, 로고 (오른쪽) 등 다양한 상황에 텍스처를 적용 할 수 있습니다.

ideaMaker 4.1.0에서 텍스처는 프린트 베드와 평행 한 모델의 평평한 표면에 적용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텍스처 이미지를 추가 할 때 사용자는 모델의 방향과 모델 표면의 이미지 매핑을 고려해야합니다.

두 방향의 모델에 대한 다른 텍스처 결과

3 단계 : 텍스처 결과 미리보기

슬라이싱 미리보기에서 사용자는 텍스처가있는 3D 인쇄 표면이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합니다.

4 단계 : 출력! 독특한 모양의 모델 만들기

Gcode가 Raise3D 프린터에 업로드되면 나머지는 처리됩니다. 사용자는 마침내 창의적이고 독특한 모델을 갖게 될 것입니다. 페인팅, 폴리싱 또는 UV 프린팅과 같은 후 처리는 최종 개체에 추가적인 매력을 줄 수 있습니다.

ideaMaker Texture를 사용하여 달 표면이 적용된 전등갓

텍스처에 대한 기본 튜닝

ideaMaker 4.1.0은 텍스처 응용 프로그램을 쉽게 사용자 정의 할 수있는 몇 가지 유용한 설정을 제공합니다.

1. 모델에서 텍스처를 어떻게 이동합니까?

"Move"에서 값을 변경하면 모델의 텍스처가 이동합니다. ideaMaker 4.1.01의 텍스처는 축 대칭에 따라 래핑됩니다. 첫 번째 상자의 값은 텍스처와 축 사이의 수평 오프셋을 결정합니다.

양수 : 텍스처가 축에 더 가깝게 이동합니다. 음수 : 텍스처가 축에서 멀어집니다.

두 번째 상자의 값은 수직 방향의 오프셋을 결정합니다.

양수 : 텍스처가 아래쪽으로 이동합니다. 음수 : 텍스처가 위로 이동합니다.

2. 텍스처 반복 조정 방법

"반복"값을 조정하면 텍스처가 반복되는 방식이 변경됩니다. 첫 번째 상자의 값은 패턴이 가로 방향으로 반복되는 방식을 조정하고 두 번째 상자의 값은 세로 방향의 반복을 결정합니다.

수평 반복 조정

수직 반복 조정

3. 텍스처를 회전하는 방법?

"회전"을 사용하면 텍스처가 축을 따라 시계 방향 또는 시계 반대 방향으로 회전합니다.

양수 : 시계 반대 방향 회전

음수 : 시계 방향 회전

텍스처의 고급 설정

표면의 텍스처 배열을 조정하는 것 외에도 사용자는 슬라이싱 템플릿의 "텍스처"범주에서 설정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몇 가지 유용한 옵션에는 텍스처 해상도, 텍스처 XY 오프셋 및 외부 텍스처 만 포함됩니다.

텍스처 해상도는 3D 텍스처로 변환 할 때 이미지의 정확도를 결정합니다. 값이 높을수록 3D 패턴이 더 선명 해집니다.

왼쪽 : 해상도 = 0.1mm; 오른쪽 : 해상도 = 0.5mm

텍스처 XY 오프셋은 특정 회색 값 내의 텍스처 이미지를 기반으로 모델 표면이 얼마나 돌출되거나 당겨 지는지 결정합니다. 숫자가 클수록 돌출 또는 당김이 더 두드러집니다. 음수 값은 돌출 또는 당기는 방향을 반전합니다.

왼쪽 : 오프셋 = 1.00mm; 중간 : 오프셋 = 0.5mm; 오른쪽 : 오프셋 = -1.00mm

사용자는 IdeaMaker가 모델 표면 내부를 식별하고 외부에만 텍스처를 추가 할 수 있도록 Texture Outside Only를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꽃병과 같은 일반적인 지오메트리의 경우 ideaMaker는 내부를 식별하고 질감이없는 원래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왼쪽 : 텍스처 외부 만 = 사용 안함; 오른쪽 : 텍스처 외부 만 = 사용

또한 사용자는 Modifier를 추가하여 특정 영역이 텍스처를 생성하지 못하도록 차단할 수 있습니다.

수정 자에 의해 차단 된 영역에는 텍스처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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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deaMaker Texture의 기능을 이해 했으므로 이제 Texture를 사용하여 자신의 창작물을 3D 출력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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